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인 인라인스케이트 구매했어요!
    ☆ 일.상.이.욤 2021. 2. 26. 16:47
    반응형

    2000년 초반, 20대 초반에 아주아주 인라인스케이트가 엄청 인기가 있었어요.

    그때는 네이버카페가 아닌 다음카페가 유명하였고 다음카페의 여러 카페에서 소모임등으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벙개등이 엄청 많았습니다.

    그때는 한강 및 공원 어디를 봐도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성인들이 많았습니다.

    사람과 사람, 즉 어울릴려면 인라인스케이트를 탈수 밖에 없었을 정도로 많이 탔어요.

    그때 처음 구입했던게 휠라 인라인스케이트 였습니다.

    싼맛에 잠깐 타려고 샀었어요.

    그리도 몇번 타고 본강 창고 어딘가에 처박아 두었는데 명절에 가보니 아직 있기는한데 20여년이 자나서인지 엄청 삭았더라구요.

    이러한 상황인데 갑자기 뜬금없이 인라인스케이트를 구입하는 이유가 궁금하시죠?!

    첫번째 이유는 첫째 라희가 놀이터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언니 오빠들을 보면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싶다고 말을하더라구요.

    올해 5살이 되었으니 아마도 하반기나 늦어도 6살인 내년에는 인라인스케이트를 가르쳐야하겠어서 기왕이면 아빠가 인라인을 타면서 가르쳐주고 같이 운동도하면 좋을듯하여 구매를 결심하였습니다.

    물론 요즘 저 또한 체중이 많이 늘어서 운동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었어요.

    유투브등에 초보자부터 영상을 보고 운동할수 있게 잘설명해주시는 선생님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크게 걱정없이 구매 결정을 하였습니다.

    초보영상 몇개보니 충분히 할수 있겠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인라인스케이트 브랜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휠라 인라인이 아직도 판매를 하고있더라구요. 가격은 옛날에 비해 엄청 비싼거 같아요.

    그래서 좀 더 검색해보니 롤러브레이드랑 K2인라인스케이트 두가지가 수입브랜드 중에 세계적이다 라고 광고하면서 판매를 하고 있어 2가지를 좀 더 검색해보았습니다.

    유투브 영상도 보고 제품 후기를 보다보니 K2인라인스케이트가 가성비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매장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잠실종합운동장안에 스포츠종합상가(이런게 있는지 첨 알았어요)에 K2인라인스케이트 국내총판이 있었습니다.

    집에서 멀지도 않고해서 방문하였습니다 냐하하  

    방문이유중 하나가 사이즈 고민 입니다. 신발도 브랜드마다 발볼도 다르고 사이즈가 다른거 같아 브랜드 마다 신는 신발사이즈가 달라 그게 고민이 었습니다.

    위치를 몰라서 종합운동장에 들어가서 야구장 앞에서 전화하니까 다시 친절히 위치를 설명해주셔서 잘 찾아갔습니다.

    올림픽주경기장 이란 실내체육관 사이에 있는 길로 들어서니 스포츠종합상가라고 위치해있네요.

    정말 야구장은 자주 와봤는데 여기에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네요.

    K2인라인스케이트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가지가 많이 있더라구요.

    성인인라인스케이트, 아동인라인스케이트, 헬멧,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운동용품들이 있더라구요

    여긴 일반 매장이 아니라 전시장이라고 하시네요.

    대한민국 K2인라인스케이트 총판이라고 전국 대리점등에 K2인라인스케이트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성인 인라인스케이트 구매하려는데 사이즈가 고민이라서 왔다고 말씀드리고, 상담해주시는거 사진 찍어도 괜찮은지 물어보니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사진도 찍어가면서 상담을 하였습니다.

    발 사이즈를 측정하는 기구를 가져와서 전체적인 발사이즈를 측정해주시고

    발볼까지 측정해주셨습니다.

    발사이즈는 약 260정도이며 발볼은 90정도라고하네요

    보통 발볼 평균은 100정도 된다고하면서 발볼은 그렇게 크지않다고 말씀해주십니다.

    맞는사이즈는 260이고 이건 이론적으로 운동시 사이즈를 딱 맞게 신는 그런사이즈라고 실제 착용하게 되면 조금 여유있어도 좋을꺼라고 선수가 아닌 초보 입문자니까 편하게 선택하라고 하시면서 두가지 사이즈를 다 신어보게 해주셨습니다.

    제가 선택한 모델은 핏80프로 라는 모델입니다. 스피드레이싱이라고 줄을 묶지않고 돌돌말수있는 편리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오렴에 강할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ㅎ

    사이즈는 분명 다르게 신었는데 사진상에서는 같네요 ㅎ

    265가 발이 더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265 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기준 260 신는데 인라인 신어보니 260은 정말 잘 맞는거 같아서

    한사이즈 크게 신으니 정말 발이 더 편하더라구요.

    이제 인라인은 정해졌고 어떤게 또 필요할까 물어보니 가방 보호대 헬멧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래서 둘어보니 가방은 캐리어형으로 옆으로 메고 손으로 들고하는 모델이 있고 백팩처럼 메는 모델이 있더라구요.

    저는 캐리어 형이 좋을꺼 같아서 요걸로 선택했습니다.
    차량에 넣고 다니기도 좋고 집앞공원에 들고가기도 편할듯하고 공간도 훨씬 큰거 같아서말이죠.

    보호대는 에어워크 200성인보호대를 선택했습니다.
    100보호대도 있었는데 가격차이는 크지 않고 200이 좀 더 고급스러워서 저는 200으로 선택ㅋㅋㅋ

    머리는 제가 좀 큰 편이라....ㅎㅎ 에어워크 헬멧 XL 로 선택하였습니다.

    어반스타일 헬멧이 좀 이뻐보였으나 사이즈가 안맞아서 ㅠㅠ L까지만 나온다고하더라구요.
    써보니 안맞....ㅠㅠ

    모든 선택은 다 하였고 휠커버는 서비스로 주셨고...

    이제 가격협상? 을 해봅니다.
    온라인 가격과 비교하여 조목조목 말씀드리니
    정말 좋은가격에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곤 한번 타보고 싶은데 탈수있는 공간이 있는지 물어보니 매장 바로앞에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고 그거 위로 올라가면 인라인 연습장이 크게 있다고 하셔서 올라가 봤습니다.

    올라가보니 정말 인라인 연습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인라인 연습장은 무료인데 종합운동장에 차량을 가지고 오면 주차비용이 나오는데 일단은 오늘은 제품 구매하면서
    판매점에서 3시간 무료주차권을 주셨네요. 상담하고 구매하는데 1시간정도였고 나머지 2시간을 즐길수 있는데 아마 힘들어서 2시간은 못할듯...

    나중에 타러오시면 또 주시겠다고하네요. 일요일은 매장이 휴무니까 토요일에 타러오면 주차권 주신다고 합니다. 정말 가까우면 또 타러와도 좋을듯합니다.

    물론 집앞 공원도 좋을것 같기는 한데 여긴 인라인 전용 연습장이니 다른 유해시설 및 자전거 보드도 없고 좋은거 같습니다.
    아직은 사람들이 여기에 이런게 있는지 많이 몰라서 사람이 없는거 같기는 한데, 연습하러오기 좋은거 같습니다.

    캐리어에 다 담아온것을 놓고 보호대와 헬멧 인라인을 착용하고
    초보초보스럽게 균형도 잡아보고 V자 스텝도 해보고 한 40분쯤? 정도 해보니 정말정말 아직은 초보초보 하네요 ㅎㅎㅎ

    헬스도 못해, 5인이상 모이지도 못해, 친구들과 술한잔, 운동도 못하는 현실이 슬프지만 이젠 아이들과 놀아주기위해 나의 건강을 위해
    건강한 취미를 붙여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올가을 내년봄에는 첫째와 같이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생각에 벌써 므흣 합니다 ㅎ


    사장님께 큰아이 인라인스케이트도 사러 오겠다고 말씀드리고 그때도 온라인 최저가 다 검색해서 와서 살꺼니까 잘 부탁드립니다 하였습니다.

    아동인라인 성인인라인 필요하신분들 찾아가셔서 상담 받고 구매하셔요^^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